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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문이생각

 게임원화 배우시고 싶으신가요

 

하지만 어디서 부터 공부해야 할 지 잘 모르시겠다 하시는분들

 

집중집중!!

 

 

 

 

 

게임원화는 대표케릭터를 그리고 꾸며주는 것까지~~`

 

 3D케릭터를 만들기 위한

 

기반이 되기도 한답니다~~

뛰어난 그럼 실력은 필수겠죠~

 

 

게임원화에서는 단순한 케릭터 뿐아니라 ~

 

몬스터와

 

 

 

다양항 컨셉의 그림까지 배우실 수있어요~~

 

오 ~?? 이거 잘하면

 

웹툰작가도 한번 해볼 만한데~`

 

 

웹툰의 그림 체 수준이 점점놓아지면서 ~~

웹툰고 고퀄의 시대가 되었습니다.

 

 

잘만들어진 웹툰은 게임화 되기도 하죠~~

 

 

잘그린 원화한장 열애인 안부럽다 ???ㅋㅋ

 

먼소리지 ㅋㅋ

 

무튼 요즘 그림 하나만 잘 그려도 이래 저래 인정받는 세상입니다.

 


신의탑 저도 차~~암 좋아하는데요

 

그림체가 너무 예쁘죠 ^^

 

 

그렇다면 이 모든 것을 배우고 전문가가 되기 위한 지름길~~

 

바로그곳

 

부산 SBS아카데미 게임학원!!

 

 

깔끔한 강의실과 ~~ 인테리어 실력이 쑥쑥 늘것만 같요

 

http://www.gameschool-sb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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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문이생각

게임 기획을 해보고 싶지만 뭐부터 해야할지 모르겠다 !!!

 

바로 SBS아카데미에서

 

전문가로 거듭나봅시다!!

 

게임기획자란 무엇일까요 ?

 

게임에 다양항 컨셉을 정하고

 

세계관 게임 장르를 정해는~~

 

영화의 영화감동 과 같은 역할을 하게됩니다 ~~

 

내가원하는 게임을 만들수 있는 유일한 직업~ 게임기획자~~

 

멋있다구^^

 

게임기획자는 다양한 컨셉의

 

케릭터를 기확 창작하게되죠~~

 

기획자가 되기 위해서는 게임에 대해

 

잘 아는게 중요하답니다~~

 

아참 !!본인의 게임경력이 이력이 되는

 

완전 개이득 !! 게임기획자 ^^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게임기획자의 길로~~ follow follow me~

 

 

 

게임기획자는 톡톡튀는 아이디어와

 

창의력이 중요하답니다~~

 

내가좀 창의적이다~ 아이디어가좋다  ~~?

그럼 게임기획자 딱이지~~~

 

게임좋아해~~

 

그럼 게임기획자 딱이지~~~ㅎㅎ

 

어서 도전해보세요

 

http://www.gameschool-sb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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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예 오늘은 신의탑 ., 내일을 노블레스 다음은 갓오하~~ 외모지상주의~~~

 

하지만 .. .. 어느덧 볼 웹툰을 없고

 

평소에 그림이 관심이 있었던 나는 그림을 끄쩍끄적 그려본다 ..

 

 

 

 

나도 그림 잘 그리고싶다 .. 웹툰 작가하고싶다하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하지만 , 쉽지 않은 문턱에 막혀 좌절 하곤하죠

 

그 이유는 바로 !!!! 기본기가 약하기 때문인데요

 

 

 

수학공부를 할때도 덧셈, 뺄셀, 곱셈, 나눗셈을 알아야 기본적인

 

수학에 대해 이해를 할 수 있든

 

그림에도 기본기가 있습니다.

 

인체해부도, 근육비율, 채색, 각도 등이 있습니다.

 

그럼 차근 차근 알아가 볼까요 ?~

 

실제 학생작품 

자 ~~ 이걸 왜 배워야 할까요 .. 그냥 그림을 그리면 되지 라고들 생각하시죠~~ 그럼 이 그림을 한 번 보시죠~

 

 

 

 

어떤 것 같나요 .. 왼쪽과 오른쪽의 차이 .. 근육을 알면 그에따른 채색, 명함, 힘줄 을 표현할 줄 알게되고

 

그림에 좀더 퀄리티를 높일 수있죠~~

 

 이런작은 것들이 모여 좋은 웹툰이 되고 독자들을 사로잡는 그림을 그리게 되겠죠~

 

비율에 대해 볼까요 ~~같은 주먹입니다. 왼쪽의 그림이 없다면 오른쪽을 보고 아~~ 주먹 그림이겠구나 라고 생각하겠죠

 

하지만 작은 비율의 차이들이 모여 큰 차이가 생기죠 ~~ 왼쪽의 주먹이 훨씬 자연스럽습니다.

 

1cm도 안되는 작은차이로 그림의 퀄리티가 많이 달라지죠 ~~ 이것또한 그림의 중요한 기초 라고 할 수있습니다.

 

 

실제 학생작품 

다음은 채색입니다. 동양인은 검은, 갈색 눈동자가 대부분이지만, 서양에서는 파란눈, 초록색의눈, 선붉은 빛의 눈동자등 여러가지 색이있죠

 

이런 색 표현 만으로도 그림의 느낌은 달라진답니다 ~ 웹툰에서는 컬러풀 하거나 심플 한 색감이 중요하기때문에

 

이런 차이를 알고 있는 것이 정말 중요하답니다.

 

 

마지막으로 각도입니다. 위의 그림은 눈 코 입 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이 단순히 얼굴의 각도 만 바꿧을 뿐입니다.

 

각도에 따라 그림의 느낌이 많이 달라보이죠~  이것이 그림에서 각도가 가지는 효과랍니다.

 

미래의 웹툰 작가여러분 , 이런 부분들을 알 있다면 좀더 좋은 그림을 그릴 수 있겟죠~

 

 

실제 학생작품 

 

실제 학생작품 

 

실제 학생작품 

 

웹툰~ 말 그대로 웹에서 그려내는 그림입니다. ~~  최우선 순위는 그림 이되겠죠~~ 기초부터 튼튼하게 준비하시는건 어떨까요 ^^

 

더 자세한 사항이나 작품 보고싶다면 아래 홈페이지 에서 구경하고 가세요 ^^

 

http://www.gameschool-sb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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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문집롤정보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롤 인포 딜리버 대문디디 입니다.

 

오늘은 최근 MSI에서 믿을수 없는 피지컬로

 

퍼즈 해프닝까지 일으킨

 

페이커 선수의 무빙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영상 바로 보실까요~

 

 

 

*출처 유튜브

 

바쁘신 분들은 50초~ 1분 30초 까지 보시면 된답니다.

 

우선 핵심은 2가지 입니다.

 

1. SKT가 미드억제기를 부시고 페이커의 신드라가 유체화를 키고 레넥톤의 점멸 e를 피한다

 

2. 페이커가 유체화를 킨 상태에서 페이커가 상대 자이라의 속박을 피한다.

 

  이후 상대편 에서 페이커의 무빙이 이상하다고 퍼즈를 걸었습니다.

 

하지만 한국과 해외의 반응은 극명히 나뉘고 있습니다.

 

한번 보실까요

 

 

한국은 다앙한 경로에서 페이커 선수의 솔랭 영상을 보곤합니다.

 

이때 직접 보고 있음에도 머리와 눈을 믿을 수 없는 플레이를 보여주곤하죠

 

대표적인 레전드 영상은 영원히 고통받는 류의제드 가있겟죠 ㅜㅠㅜ

 

 

 

*출처 유튜브

 

영상속의 빨간 제드 ... 페이커 이죠 ..  영상 천천히 돌아가시면 한번 보시면 알 수 있을실 겁니다.

 

이렇게 이번 MSI에서 페이커는 또한번의 전설로 등극하게됩니다.

 

페이커!!! 그의 피지컬과 판단력을 따라가 선수가 과연 나올지

 

언제까지 페이커선수가  세계최고의 자리에서 머물지~~

다가오는 롤드컵무대도 상당히 기대가됩니다!!

 

이상 여러분의 롤 인포딜러버 대문집 안방주인 대문디디 였습니다.

 

이상으로 페이커 퍼즈 해프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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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없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케릭터 그리는 법에 대해 포스티하볼려구 해요

 

대문집 안방주인인 대문이는 그림, 그래픽 등의 업계에 종사하고 있으며

 

이쪽으로 지식이있답니다 ^^

 

그러니 믿으셔도 된답니다

 

 케릭터 의 가장 기본은 얼굴!!! 그중에서도 눈 !!!!!

 

제발 ㅠㅠ 사람눈은 동그랗게만 그리지 마세요

 

눈에는 여러가지 종류가있답니다.

 

 

                 

 

좋은 케릭터를 만들기 위해서는 좋은 기본기가 중요하겠죠 ~~ 눈 은 그런 의미에서 얼굴의 기본이라고할 수있습니다.

 

 

위의 눈 의 모양을 알게되면 다양한 형태의 눈 모양을 그리실수 있습니다.

 

눈이 동그랗다고만 생각하는 사람들은 결코 다양한

 

모양의 눈을 그리실 수 없겠죠~

눈동자는 눈의 형태에 따라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

 

눈의 모양이 큰데 동자가 작가. 동자가 작은데 눈은 크다 ..

 

이상해 보이겠죠 눈의 크기와 동자의 크기!!

 

이것이 눈표현의 핵심이라는점 ~~ 잊지마세요

 

사람의 눈이 꼭 또렷한 것만은 아니겟죠

 

이런식의 졸린 눈도 있겟죠~

 

결국 그림은 자신이 얼마나 다양한 표현을

 

얼마나 자연스럽게 할 수있느냐에 따라 달라진답니다!!

 

결국 다양한 방식의 그림그리기가 핵심이겠죠!!

 

 

눈 만큼 중요한것이 눈썹이겠죠 ~

 

눈썹을 어떻게 그리느냐에 따라

 

같은 눈이라도 그림의 느낌이 확~ 달라지게된답니다.


 

이제 눈의 그릴때 가장 중점 으로 그려야 되는 것이 대해

 

감이 좀 오시나요??

얼굴의 그림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눈그리기!!

 

3가지 포인트

 

1. 눈은 동그란 모양만 있는것이 아니다

 

2. 눈동자는 눈의 크기와 눈의 모양에 따라 달라진다

 

3. 눈썹은 무조건 반달모양이 아니다 ! 눈썹에 따라 얼굴의 분위기가 바뀐다

 

이3가지 꼭 기억하시구요

 

다음에는 또 다른 방식의 그림 기법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다양한 일러스트, 2D원화에 대해 알아보고싶다면

 

아래 사이트 가서 참조하세요^^

 

http://www.gameschool-sbs.com

 

포트폴리오 보시면 더자양한 정보 얻으 실수 있으십니다^^

 

그럼 이만

 

대문집 안방주인 대문디디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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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없음

2018년 부터 중학생들의 코딩 의무화가시작돠고

 

2019년 부터 초딩학생들의 코딩 의무화가 시작됩니다 .ㄷㄷ

 

아이들이 이걸 할 수있을까라고 생각하지만 대한민국 아이들은 똑똑하니깐 잘해낼수 있겠죠 ^^

 

게임 프로그래밍 역시 코딩 작업을 통해 만들어 집니다.

 

하지만 좀더 높은 수준의 전문적인 코딩 작업이겠죠~

 

그럼 좀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우선 코딩을 하기위해서는 C언어라는 것을 배웁니다.

 

그렇다면 C언어란 무엇일까요 ??

 

 

 

  미국사람과 대화 할때는 영어를 중국사람과 대화할떄는 중국어로 해야겠죠~

 

물론 그분들이 한국어를 안다면 상관없겠지만

 

컴퓨터는 한국어를 모릅니다.

 

그래서 프로그래밍을 할때는 컴퓨터와 대화하기 위해 컴퓨터의 언어인 C언어를 사용하게되는데요

 

~ 컴퓨터는 0, 1로만 존재합니다

 

예를들어 알파벳 a는 0101000101010 과 같은 숫자로 표현되는데요

 

이렇게 하면 너무나도 많은량을 입력, 암기 해야하기에 컴파일러라는 것으로

 

0101010101010의 숫자개념을 영문화시켜컴퓨터에 값을 주게됩니다.

 

이값을 주는 것을 C언어를 통한 프로그래밍 작업입니다.

 

아직 잘 이해가 안되시죠^^

 

그럼 C언어를 얼마나 어느정도 배우면 어떤 게임을 만들 수 있는지 영상을 통해 보시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C언어와 C++의 과정을  배우게되면(2~3개월의 과정)

 

 

기본적인 이미지를 따온뒤 코딩작업을 통해 게임을 플레이 가능 하도록만듭니다.

 

결국 코딩은 객체(움직이는사물)에 명령값을 입력하는 일입니다.

 

C++을 배우면 기본작인 2D게임을 활성화 시키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C# ,STL이라는 것도 배우게 되는데요

 

 STL이란(Standard Template Library)의 약자로 쉽게 말해 비슷한 코드끼리 묶어놓아 빨리 빨리 찾아서 작업의 효율을 높이는 것이라

 

생각하면 될 것같습니다.

 

이과정을 배우고 나면

 

위와같은 게임도 만들수 있습니다 .

 

또한 API이라는 것도 배우게 되는데요

 

사실 프로그래밍이라는게 정말 쉽지만은 않은 과정입니다.

 

 API란(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의 약자로 쉽게 말해 어떤일의 중간처리장치, 중개인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같습니다.

 

 이렇게 배우고 나면 C언어의 기본과 심화과정을 다배우게 되는데요~

 

C언어는 꾸준히 공부를 해주어야 하기떄문에

 

계속해서 배우시게 됩니다.

 

C언어를 배우고 나면 게임개발전문 엔진인 unity(유니티)에 대해 배우게 되는데요

 

유니티는 한국의 80%이상의 게임회사가 사용하고 있는 임개발 전문 프로그램입니다.

 

유니티를 C언어와 다르게 검은 바탕에서 명령어를 적어서 객체에 움직임을 주는 작업이아니라

 

게임엔진으로써 쉽게생각하면

 

포토샵과 같은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다 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같습니다.

 

이렇게 C언어 유니티 까지 다 배우고 나면 2D,3D,모바일,VR등등 다방면에서 사용하는 게임 을 만들 수 있는데요

 

뿐만아니라 본인이 만든 게임을 구글,앱스토어에 올리고 다운까지 받아보는 과정 까지 배우게 됩니다.

 

이과정이 끝나면 게임개발전문가라는 타이틀을 얻게 되는것이죠

 

 

 

  모든 과정을 다 배우고나면 위와같은 게임들을 자유롭게 코딩작업까지하 실 수있게된답니다.

 

노력없는 결과는 없겠지만

 

노력한것 보다 더 큰 보람으로 보답을 주는게 게임프로그래밍의 묘미가 아닐 까 생각합니다.

 

 위의 영상들은 100% 학원 수강생들이 직접만든 작품입니다. 고로(불펌안됩니다 저작권이 있어요ㅜ.ㅜ)

 

더 궁금하신 사항은

http://www.gameschool-sbs.com

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미래의 게임프로그래머 여러분

 

앞으로 게임 산업은 점점더 발전하실 겁니다^^

 

게임개발자라는 멋진 직업을 가져보는건 어떨까요  화이팅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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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문집입구

게임 원화 그게 뭐야 ?? 먹는거야 ?? 응아니야^^

 

게임원화는 게임을 만들때 가장 먼저 그리게되는 아이디어 스케치~ 일러스트 등이죠~

 

2D ,3D 모든 게임의 기본이 되다 보니 아주 중요한 작업 입니다~ 기초튼튼 ^^

 

 그럼 게임원화가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기초가 되는 인체비율과 근육 해부도를 천천히 공부해나가셔야겠죠^^

 

 

게임원화는 대부분 케릭터(사람)를 그려내기 때문에 인체는 반드시 익히고 가야하는 중요한 기초 입니다.

 

그럼 차이를 한 번 보실까요 ?

 

 


 위의그림을 보시면 인체의 근육을 배운 것과 그러지 않은 것의 차이를느끼 실 수있습니다.

 

근육과 비율을배우면 좀더 퀄리티 높은작업을 할 수 있을뿐만아니라 근육에따른 인체 명암으로 좀더

 

현실적인 표현이 가능하게됩니다.

 

인체비율과 근육에 대한 기본지식을 배우고 나면

 

 캐릭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얼굴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죠 , 얼굴의 이목구비(눈코입의 위치), 변화없이 얼굴의 각도 변화만으로

 

인물의 표정이 달라보입니다.

 

이런 과정을 한번이라도 경험 해보았는지 못해봤는지에 대한 차이가 결국

 

퀄리티의 차이를 만드는것이겠죠

 

 

인물의 얼굴에대한 각도를 알고나면 다양한 표정과 감정을 넣수도있어야겠죠~

 

위의 그림에서가장 잘 그려진 그림은 맨 윗줄3번째 그림의 뒷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그림들은 정면 옆 모습에서 다양한 표정을 지어 자신의 감정을 표현 하고있지만

 

3번째 그림은 단순히 뒷모습 만으로 힘들어 보인다... 라는 것을 느낄 수있게해줍니다.

 

그림이란 단순히 그려내는 과정이아니라 감정을 얼마나 잘 전달 하느냐에 따라서도 퀄리티가 나뉘게됩니다.

 

사람의 눈은 다 동그랗기만할까요 ??? 그렇지않죠

 

저마다 다른 모양의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속 케릭터는 일반적인 사람보단 비 현실적 요소가 많으므로

 

더 다양한 표현이가능 하기때문에 다양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차이를 아는것 ~ 이것이 인정받는 원화가가 되는 방법이겠죠~

 

그렇게 실력이 쌓이다 보면

 

아래와같은 실사도 그려내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열심히 노력한다는 견제조건은 필수겠죠!

 

 

 

 

 

 

                   그럼 게임원화가 그려지는 과정을 한번 살펴보실꺼요 ~~

 

 

 

 

 

 

위의 과정은 케릭터가 그려지는 과정입니다.

 

사실 채색은 딱히 정해진틀이 없고 PC로 작업을하기에 수월한 과정이며 어느정도의 감각만있으면 되는 과정이라

 

형태만 잘 갖추어 진다면 무리없이 그려내실 수 있습니다.

 

 

 

이제 게임원화작업을 하기에 어떠한 과정들이 있는지 조금 느낌이 오시나요 ??^^

 

더 다양한 작품과 관련과정에 대해 알고싶으시면

 

http://www.gameschool-sbs.com

 

에서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음번에는 좀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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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문집입구

벌써 5월이 되엇습니다 ~~ 한창 게임하기 좋은날씨입니다 ~~그쵸~ㅎㅎ

 

 

요즘 국가적으로 게임 산업에 지원도 많이 하고 모바일 ,온라임 게임이 많이들 만들어 지면서

 

게임개발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도 많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게임 그래픽학원에 대해 포스팅 할려고합니다

 

오늘은 롤인포로써의 역할은 잊어주세요 ..

 

게임 그래픽은 여러 분야로 나뉘는 데요

 

우선 게임 케릭터 그래픽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작품은 3DMAX와 zbrush를 사용하여 만든 작품입니다.

기본적인 3DMAX를사용 후 zbrush를 사용하여 작품의 틀을 완성합니다.

 

그뒤 채색과 무기등 여러가지를 3DMAX로 만들어서 하나의 완성된 케릭터가 만들어 진답니다.

 

이러한 과정중에는 모델링, 맵핑, 리깅, 애니매이션이라는 작업이 추가되는데요 ~~

 

모델링은 위의 케릭터릐 형태를 잡는 일입니다.

 

다음은 맵핑 이라는 작업입니다

 

이번에는 귀여운 꼬부기로 설명해 드릴께요 ㅎㅎ

 

3DMAX 프로그램에서 채색은 고정된 형태를 색채하는 것이아니라

 

만들어진 사물을 넓게 펼쳐서 채색을 합니다.

 

이과정을 맵핑이라고 합니다.

 

 

다음은 리깅 작업입니다~~~

리깅작업은 만들어진 케릭터에 뼈대를 심어 주는 일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같습니다.

 

3D형태로 만들어진 케릭터가있습니다~ 이미 새책(맵핑)까지 끝난 상태입니다~~

 

이다음에 케릭터에 뼈대를 넣어주는데 진짜 뼈모양이 아니라 각 관절이 꺾이는 부분에 맞게 기둥을

 

심어주는 과정이라 보시면 되겠내요 ㅎㅎ 위의 그림은 허리와 꼬리 다리입니다.

위의 사진읜 손가락 뼈대를 심어주는 과정입니다~~

 

마지막은 애니매이션 작업인데요`~

 

이작업은 영상으로 보실까요

 

 

 위의 작업이 애니메이션 인데요 ~~ 다만들어진 케릭터에 움직임을 주는 작업입니다~~~

 

우와 신기하내요

 

게임을 할 줄 만 알았지 이렇게 만들어 지는 과정을 직접 보니 신기할 따름입니다.

 

하지만 어느곳에서 누군가는 이작업을 하고 있다니 ..정말 대단합니다

 

하지만 내가 되지 마란 법인 없겠죠 ^^

 

이상으로 게임 그래픽~(케릭터 부분) 관련 포스팅 해보았는데요

 

혹시나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좀더 많은정보 얻어가세요

 

위의내용뿐만아니라

 

더 많은 작품들 보실 수있답니다^^

 

http://www.gameschool-sb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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